65세 이상
치매인구수
65세 이상
치매유병률
치매안심센터
현황(본소)
치매안심센터
현황(분소)
치매안심마을
현황
치매파트너
현황
치매극복선도단체
현황
센터장 인사말
부산광역시광역치매센터장 천상명
치매가 있어도 걱정이 없는 부산
부산광역시 광역치매센터가
치매를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센터장 간략 이력사항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 및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고 지역사회 치매 예방·발견·치료·보호를 위한 기반을 구축하여 치매 어르신과 가족들의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합니다.”
안녕하십니까? 부산광역시 광역치매센터장 천상명입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고령화사회를 지나 고령사회로 빠르게 진입하고 있습니다.치매 문제는 이 같은 고령사회의 핵심 문제로 대두되고 있으며, 급속한 치매유병률의 증가는 치매 예방과 관리에 대한 국가적 지원과 사회적 관심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광역치매센터는 국가치매관리정책을 지역 실정에 맞게 확대·보급하기 위하여 전국 17개 광역시 및 도에 설립되었으며 부산광역시에서는 2013년 7월 동아대학교병원이 위탁기관으로 선정되어 현재까지 운영 중에 있습니다.
부산광역치매센터는 치매 정책 기획 및 관리의 중추적인 기관으로서 치매 종사자 전문교육, 치매예방 프로그램 개발과 보급, 치매인식개선 활동, 치매안심센터 기술지원 등을 통해 치매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자와 가족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부산광역치매센터는 ‘건강한 뇌를 통한 활력 넘치는 행복도시 부산'이라는 비전으로 부산시민들의 치매 예방과 조기발견, 치료와 돌봄 등 전 생애에 걸친 치매 극복 디딤돌 역할을 해 나갈 것입니다.
부산시민 여러분,
부산광역치매센터와 함께 치매 예방과 관리에 동참하는 치매파트너가 되어주십시오.
지속적인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